이시이 유카리 염소자리 운세 (2024/11/11 - 11/17) 자세히보기

별자리운세/이시이 유카리 주간 염소자리

이시이 유카리 2024년 10월 둘째 주 염소자리 운세 (2024/10/7 - 10/13)

수시아 2024. 10. 5. 17:46
반응형

 

이시이 유카리 2024년 10월 둘째 주 염소자리 운세 (2024/10/7 - 10/13)

 

다양한 사람과 '손을 잡고' 나아갈 시기입니다. 지금은 혼자서 돌파하는 것 같은 움직임은 거의 없습니다. 협력하거나, 서로 돕거나, 서포트를 요청하거나, 업무를 분담하여 다이내믹하게 일을 진행하게 될 것입니다. 인간관계에는 다양한 이름이 붙습니다. 상하관계를 표기하는 이름이 제일 많겠죠. 상사와 부하, 선배와 후배, 윗사람, 사제 등, 한 살 나이차가 있는 것만으로도 말투는 바뀌게 됩니다. 더욱이, 친구, 지인, 친한 친구 등 교제의 깊이를 구별하는 말도 많습니다. 하지만, 그러한 '입장성'을 나타내는 말의 표면에, 협력하여 무언가를 함께 일을 할 때에는 '역할'이란 다른 틀이 얼굴을 드러내게 됩니다. 비록 윗사람일지라도, 아랫사람의 명령을 따라야 할 수 있습니다. 친구끼리라도 사용하는 쪽과 사용되는 쪽으로 나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묘한 플랫 한(평등함)이 요구됩니다. 서로의 입장성으로부터 자유롭게 되고, 새로운 얼굴로 대해야 할 필요가 생기게 되는 것이지요.

(수샤 풀이) 마지막 문장이 좀 어려워 그 부분만 풀이. 예를 들어 생각해 볼게요! 친구가 변호사입니다. 내가 이혼소송을 하려 변호사 친구를 찾아가게 됩니다. 돈을 내고 소송을 의뢰한 나는 '고객'이 되고, 변호사인 친구는 의뢰인의 업무를 맡게 될 '변호사'가 되는 것이죠. 일/돈으로 연결된 입장이지만, 절친한 친구이기 때문에 좀 더 신경 쓰고 업무처리를 하려 할...새로운 관계성의 생각하면 마지막 문장이 이해가 될 것 같습니다.

 

 

이 시기에는 어쩌면 그러한 것이 필요로 할지 모릅니다. 선생님이 학생에게 가르침을 청하거나, 부모가 자녀 의견에 따라가야 하는... 새로운 세계가 생겨나게 되고, 일이 힘차게 진행되기 시작합니다. '반전' '교대'의 시작점에선 심리적 허들이 있었겠지만, 진행되는 과정에선 강한 신뢰관계가 형성이 되고, 대단원의 막을 내리게 됩니다.

(수샤풀이) 기존의 상하관계에선 생각할 수 없던 일들이 생기게 됩니다. 항상 자녀에게 가르치고 인도해 주는 역할을 했던 부모님. 하지만 해외여행에 가선 외국어를 잘하는 자녀(그 지역에서 유학을 했던 자녀라고 생각해 봅시다 ㅋ)의 의견에 따라 움직여야 하는 상황을 맞이하게 됩니다. 처음엔 부모의 뜻이 아닌, 자녀의 뜻대로 움직인다는 것에 묘한 거부반응도 있었겠지만... 해외에서 활약하는 자녀의 모습/그리고 부모님을 끝까지 챙겨라는 책임감 있는 모습을 보고 강한 신뢰관계가 형성되게 됩니다. 그리고 그 해외여행은 성공적으로 잘 마무리가 된다~ 뭐 이런 걸로 상상해 보면 이해가 될 것도 같습니다. ^^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