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이 유카리 염소자리 운세 (2024/12/23 - 12/29) 자세히보기

PHOTO/여행기록

[규슈 8박 9일] 구마모토 여행 ② : 스이젠지, 루피동상, 구마모토역, 키타오카 신사, 커피갤러리, 카츠레이테이

수시아 2024. 12. 23. 14:35
반응형

 

구마모토 여행 ② : 

스이젠지, 루피동상, 구마모토역, 키타오카 신사, 커피갤러리, 카츠레이테이

 

 

구마모토 여행을 하다가 삽질을 했던 ㅋ 여행기 올려볼까 합니다. 이 날은 교통패스를 구입해서 돌아다녔는데, 결론적으로 말씀을 드리면 전차+버스 6회 이상 타지 않는다면 와쿠와쿠 패스는 구입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ㅡㅡ;;

 

추천하는건 전차용 패스 500엔짜리 있는데 그걸로 구입하세요 ㅋ 혹시몰라병이 있어서 전 와쿠와쿠패스 800엔짜리를 구입하긴 했지만, 800엔만큼 타지도 않았고 활용도 못해서 좀 아쉬워요 ㅠㅠ

 

그럼 제가 어떻게 돌아다녔는지 함께 보시죠! (마지막엔 나름 추천하는 코스로도 안내를 해드리겠습니다)

 

 

원래는 아소산을 가려다가, 관람이 일부 제한되어서...그냥 시내구경 하기로 했습니다.

 

사쿠라마치 버스터미널 버스티켓파는 곳에서 와쿠와쿠 1day 패스를 파는 것 같아서 거기서 패스 구입했어요. 구역별로 금액이 더 올라가는데, 스이젠지랑 구마모토역, 구마모토성 요정도만 돌아볼 예정이라면 800엔짜리 구입해도 충분합니다 (더 멀리 나가지도 못함) 

 

 

와구와쿠 1day  패스 800엔짜리. 년/월/일을 판박이로 긁어서 쓰면 됩니다.

 

요걸로 시내 돌아다니는 전차/버스 무제한으로 탈 수 있어요 (버스회사는 체크를 하셔야하는데, 시내 돌아다니는건 거의 대부분 탈 수 있었던 것 같음. 아! 지하철은 안됩니다. 요건 버스랑 전차용)

 

 

전차를 더 추천하는 이유가, 버스가 생각보다 배차시간이 길어요. 제가 구마모토현청에서 구마모토역으로 가는 버스를 타려는데, 배차간격이 40분? 이정도라서 버스를 타는 의미가 없더라구요. 좀 걷더라도, 전차를 이용하는 편이 관광객 입장에선 낫지 싶습니다. 

 

 

 

요렇게 생긴게 전차! 전차는 노선이 거의 2개뿐이 없어서 ㅋ 방향만 잘 맞춰서 타면 크게 문제없이 돌아다닐만 합니다.

 

 

전차를 타고, 스이젠지 파크 스테이션 역이 있는데, 거기서 내렸습니다. 신호등 하나 건너고

 

 

스이젠지 조주엔 · 8-1 Suizenji Koen, Chuo Ward, Kumamoto, 862-0956 일본

4.3 ★ · 정원

www.google.com

 

이렇게 귀여운 다리 하나 건너면, 스이젠지 조주엔에 도착을 합니다. 

 

 

앞에 작은 상점가가 있는데, 뭐...파는게 많진 않습니다. 대만인들은 아침부터 꿀물에 꿀아이스크림 사드시는데, 전 관심이 없어서 그냥 바로 입장!

 

나무다리 건너면 오른쪽에 티켓파는 곳이 있습니다. 

 

기계에서 끊으셔도 되겠지만, 전 와쿠와쿠 패스가 있어서 할인이 가능해서 창구에서 티켓을 구입!

 

 

와쿠와쿠패스 보여주고, 티켓 1장 달라고 하면 할인된 가격으로 줍니다. 원래는 400엔인데, 단체요금인 360엔으로 티켓을 살 수 있어요 ^^

 

 

스이젠지 조주인에 들어가봅시다. 12월 10일에 갔는데, 아직까지 단풍이 그득하더라구요~ 아랫지역이라 그런지 단풍을 늦게까지 즐길 수 있나봅니다. 

 

 

여기 물이 참 맑고 깨끗하고, 금붕어들도 많고, 철새도 많더라구요! 일본식 잘 꾸며진 정원이라 생각하시고 한가롭게 한 바퀴 돌면 좋습니다. 

 

이렇게 토리이 세워진 곳도 있고, 작은 신사도 있었어요. 

 

날씨도 좋고, 풍경도 좋은 곳이었습니다. 아! 좋긴 한데, 사실 교토나 도쿄에서 봤던 유명한 정원들 보단 사이즈가 작긴 합니다. 너무 큰 기대는 하지 마시고, 날씨 좋을 때 조용하게 산책하기 좋은 곳을 찾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스이젠지 조주엔에서 구마모토 현청까지 15분정도 걸어서 갈 수 있다하여...가봤습니다. 여기까지 왔으니 루피 동상은 봐야할 것 같아서 ㅋㅋㅋ 루피동상에 사람들 없을 때 찰칵 찍어봤습니다.

 

 

몽키 D. 루피 동상 · 6 Chome-18-1 Suizenji, Chuo Ward, Kumamoto, 862-0950 일본

★★★★★ · 관광 명소

www.google.com

 

 

현청 앞에 노오란 단풍나무들이 그득한데, 황금빛 단풍나무와 루피의 동상이 아주 절묘하게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원피스 재미있게 봤던지라 만족해 하면서 보긴 했습니다.

 

혹시나 루피 좋아하신다면 스이젠지 조주엔 + 루피동상 + 조금 더 힘을 낼 수 있으시다면...인근에 쵸파 동상도 있는데(걸어서 25분?ㅋㅋ) 고것도 보셔도 괜찮을 것 같네요. 


현청 앞에서 쵸파 동상을 볼까? 아니면 구마모토역으로 바로 갈까? 고민을 하다가...점심시간을 맞이하게 되었어요. 일단 배고픔을 채우고자, 현청 앞 우동집에서 우동 한 그릇 먹기로 했습니다. 

 

 

福の家(神水) · 일본 〒862-0954 Kumamoto, Chuo Ward, Kuwamizu, 1 Chome−6−3 野田ビル 1階

★★★★★ · 우동 전문점

www.google.com

 

 

원래 이자카야인데, 저녁엔 이렇게 수타 우동 판매하더라구요.

 

가격도 착하고, 맛도 상당히 훌륭했습니다. 제가 먹은건 고기 우엉튀김 우동이고 가격은 770엔이었습니다. 혹시나 현청에서 점심 드신다면 추천할께요! 

 


점심 먹고, 구마모토역으로 갔습니다. 구마모토역 옆에 아뮤플라자가 있는데, 거기 한 번 가보고 싶었어요 ㅎㅎ

 

저녁에는 크리스마스 마켓이 열린다고 합니다. 저녁에 시간이 된다면 방문하셔도 좋을 듯

 

여긴 아뮤플라자 1층! 여기도 루피가 반겨주고, 하늘에서 물이 우두두둑 떨어지는 것도 구경하고

 

 

아뮤플라자 구마모토 · 3 Chome-15-26 Kasuga, Nishi Ward, Kumamoto, 860-0047 일본

★★★★☆ · 쇼핑몰

www.google.com

 

신기한 카레들도 만나보고 (식료품 코너 구경하는거 좋아하는데, 아뮤플라자 재미나더라구요. 신기한 음식/식재료 구경 좋아하신다면 아뮤플라자 추천)

 

아뮤플라자 1층에 아소밀크(ASO MILK) 가게가 있어서, 소프트아이스크림도 하나 사먹어봤습니다.

 

 

ASO MILK · 일본 〒860-0047 Kumamoto, Nishi Ward, Kasuga, 3 Chome−15番26号 アミュプラザくまもと 1F

★★★★☆ · 디저트 전문 레스토랑

www.google.com

 

이거! 진짜~~~~~찐해요. 한국에서 먹던 그런 우유아이스크림아니라, 향이 아주 찐한 생크림이나 버터 넣은 것 같은 그런 느낌이 드는 아이스크림이었습니다. 한국에선 먹어볼 수 없는 맛이니....나중에 기회 된다면 드셔보세요

 

(아소밀크 가게는 아뮤플라자, 구마모토역사 내 음식파는 곳, 신시가이 HAB 쇼핑몰 3곳에서 봤어요. 보인다면 한 번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키타오카 신사

 

Kitaoka Shrine · 1 Chome-8-16 Kasuga, Nishi Ward, Kumamoto, 860-0047 일본

★★★★☆ · 신사

www.google.com

 

여긴 뭐...유명한 곳은 아닙니다. 절대 아님 ㅋ 그냥 구마모토역에서 커피갤러리를 가는 길에 발견한 관광지(?) 같아보여서 방문했어요. 사진 오른쪽 왼쪽에 나무 큰거 보이실려나 몰겠네요. 이게 1,000년을 넘게 산 나무이고, 남자나무 여자나무라하여 둘이 합쳐 부부나무라고 이름을 붙였습니다. 

 

부부나무 참배방법도 있어요. 남자랑 여자 순서가 다르니 참고~ 

남자분들은 그림에 나와있는 1번(파란색 방법)으로 돌아보시구요, 여성분들은 2번(빨간색 방법)으로 돌아보면 됩니다. 신사를 바라보는 상태에서 남자라면 왼쪽나무로 먼저 돌아 오른쪽 나무로 돌고, 여성분들은 오른쪽 나무에서 왼쪽나무로 돌아가면 됩니다. 

 

여기까지 왔으니  제대로 참배하고, 신사를 구경합니다. 

 

신사는 작고 아담했구요(별거 없긴함), 외국인보단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곳이라 하더라구요.

 

개인적으로 인연이 맺어지고 뭐 이런건 잘 몰겠고, 1,000년된 나무를 만날 기회가 흔치는 않으니 큰 나무 만나서 파워 얻어가고 싶은 분들이라면 한 번 방문해보셔도 나쁘진 않겠단 생각 들었습니다. 

 


커피 갤러리에 도착!

반응형

전 걸어서 왔어요 ㅋㅋ 구마모토 애매한 점이 교통이 관광지까지 딱 떨어지는 곳에 떨궈지지 않아요. 어차피 걷는거나 교통편을 이용하나 비슷비슷한 시간대로 나와서 ㅠㅠ 결국 걷게 됩니다. (그래서 교통패스 비싼거 살 필요가 없기도 함) 여하튼 커피갤러리 도착 후 

 

 

Coffee gallery · 20 Nishitojinmachi, Chuo Ward, Kumamoto, 860-0027 일본

★★★★☆ · 카페

www.google.com

 

 

원두를 봅니다.

 

원두를 선택하면 그 자리에서 본인이 원하는 스타일로 로스팅을 해주고, 로스팅 하는 시간동안 커피도 한 잔 공짜로 내어줍니다. 원두도 사고 커피도 마시고! 일석이조 ㅋㅋㅋㅋ 저는 가게 언니가 추천해준 원두로 샀어요. 새로 들어온 원두고, 도미니카산 원두였습니다. 200g 구입했고 가격은 2,450엔입니다. (산미는 좀 싫다, 대신 너무 쓴것도 싫으니 로스팅 할 때 조절을 해달라~ 이렇게 말했습니다)

 

원두는 생기준으로 200g이고, 로스팅하면서 수분이 날아가기 때문에 g수가 줄어든다고 합니다. 한 30g정도 날아가니 참고하라 하더라구요. 

 

제가 구입한 도미니카 원두입니다.

 

일본스타일로 다크로스팅스타일이구요, 기름이 나와서 완전 반딱반딱 윤이 나더라구요. 한국에서 구입한 원두 중 이런 원두 없었는데 완전 놀랬어요 -0-

 

실제로 마셔보니 제가 원하던 적당한 쓴맛과 구수한맛이 느껴져서 좋았습니다. 핸드밀로 가는데 너무 부드럽게 슥슥 잘 갈리고, 수분기도 적당히 있어서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너무 만족! 동네에 이런 가게 있었으면 ㅠㅠ 맨날 원두 사다마셨을 것 같은데 아쉽더군요. 

 

커피갤러리 메뉴들도 찰칵!

 

저는 드립커피 공짜로 받았습니다. 커피만 따로 마신다면 500엔입니다. 원두 필요 없는 분들은 그냥 커피만 따로 주문하셔도 됩니다. 

 

공짜커피만 마시기 그래서 ㅋ 초코양갱도 하나 주문해서 같이 먹었습니다. 조용하게 커피 마시고, 원두 볶는 향기 맡으면서 시간 보내기 좋더라구요. 만족스럽습니다. 

 

 

 

커피갤러리 인근 동네가 지역활성화 정책으로 카페나 잡화점들이 많더라구요. 제가 평일에 가서 문 닫은 가게들이 좀 있긴 했는데, 주말에 간다면 좀 더 복작복작 귀엽게 볼만한 가게들이 많아 보였습니다. 

 

야채도 팔고, 레스토랑도 있고, 커피집도 곳곳에 보였어요. 소소하게 볼만한 동네이니 돌아보는거 추천!

 

 


커피갤러리를 다녀온 후 사실 구마모토성에 가려고 했어요. 3시 45분에 갔는데, 이미 티켓팅 마감을 했더라구요. 분명 문 닫는 시간은 5시인데, 티켓팅 이슈로 인해서 3시 45분에 갔던 저는 안된다 하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어쩔 수 없이 발길을 돌려 호텔 인근으로 갔습니다. 저녁을 나중에 먹을까? 하다가, 그냥 먹고 들어갈려고...카츠레이테이에 갔습니다. 

 

 

카츠레츠테이 신시가이본점 · 8-18 Shinshigai, Chuo Ward, Kumamoto, 860-0803 일본

★★★★★ · 돈까스 전문식당

www.google.com

 

오후 4시 좀 넘어서 갔는데 웨이팅 실화냐구요 ㅋㅋㅋ 먼저 들어가셔서 순번접수하는 기계가 있어요. 거기에 접수(受付)버튼 눌러서 순번 접수하셔야합니다. 

4시 18분에 갔음에도 웨이팅이 좀 있더라구요 -0-a 접수증 갖고 기다리면 순번대로 자리 안내를 해주니 여유를 갖고 방문하시는거 추천드립니다. 

 

세팅된 자리에 착석! 저 가운데 빨간색 장단지에는 갓장아찌가 있어요. 고거 접시에 덜어서 드시면 됩니다. (별미임) 

 

돈까스 메뉴판을 보고 메뉴 골라봅시다. 저는 두툼한 흑돼지 로스까스(厚揚げ 六白黒豚ロースかつ膳)를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180g짜리고, 가격은 세금 포함하면 3,190엔입니다. 

 

세트에 나온 장아찌류

 

 

무 갈린거 나오는데, 이건 폰즈(저 노란색 보틀)를 무 안에 넉넉하게 넣어 섞은 후 돈까스에 올려먹으라고 합니다. 그리고 미니 절구를 주는데요, 소스통에 통깨가 있습니다. 그거 넣어 갈아준 후 본인이 원하는 소스 넣어서 깨소스 만들면 됩니다. 

 

윤기 좔좔 밥이랑 미소시루 (여기 밥 진짜 핵맛! 너무 달고 맛있음) 

 

오늘의 주인공인 돈까스 나왔습니다. 180g이라니깐 적어보이죠? 놉! 양 충분합니다. 

 

취향에 따라 무+폰즈를 얹어 먹어도 괜찮고(깔끔함), 깨소스에 푹 찍어 드셔도 됩니다. 사진에 안나오긴 했지만 고기맛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소금만 찍어 드시는거 추천! 고기의 단맛과 풍미가 제대로 느껴져서 좀 놀랬습니다. 

 

양배추도 야무지게 냠냠! 양배추는 리필 해준다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리필 안 받아먹음. 돼지고기만으로도 배불러서, 양배추가 추가로 더 들어가진 않더라구요 ㅋ) 

 

구마모토에서 제일 맛있다고 손꼽히는 집 중 하나인데, 맛은 있더라구요. 다만, 제가 받은 돈까스에 힘들이 들어갔는지 끝부분이 약간 질기긴 했습니다(뽑기가 잘못된 듯) 그것 빼곤 흠잡을 곳 없는 돈까스 맛집이니 구마모토에 가신다면 한 번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

 


 

1. 교통패스를 구입하신다면 전차용 1day패스 구매를 추천. 와쿠와쿠는 생각보다 많이 쓰지 못했어요 ㅠㅠ 아! 스시젠지에 안가고, 구마모토성/구마모토역/미술관만 구경하실 예정이라면 전차1day패스보단 시로메구린 버스가 훨 낫습니다. 관광지에만 딱딱 세워주고, 시간도 매우 정확하게 움직여서 놀기 편해요. 시로메구린 버스는 아래의 링크 참고 (본인의 여행 코스에 맞춰 교통패스 구입하시는게 이득입니다)

https://shiromegurin.com/ko/

2. 전차용 1day를 구입한다면 구마모토성 1순위로 먼저 가시고(오후에 쬐금이라도 늦으면 못볼 가능성 높음, 1day패스로 입장료 할인 받으시길) - 사쿠라노바 조사이엔에서 간식 좀 먹고 - 커피 갤러리에 가셔서 커피 한 잔 땡기고 - 구마모토역 아뮤플라자에서 간식 및 밥 해결하고 - 스이젠지 조주엔에 가서 구경좀 하고(1day패스로 입장권 할인) - 현청 앞 루피동상에서 사진 좀 찍고 - 시내로 들어와 돈까스나 라멘 등 본인이 먹고 싶은걸로 저녁 드신 후 쉬면 어떨까 싶어요. 

쇼핑이 중요하시다면 구마모토역을 제일 마지막으로 넣으시구요 ㅋ (빔즈 및 쇼핑할꺼 생각보다 많긴 했음. 츠루야백화점 보단 낫지 싶음) 

3. 구마모토의 교통패스 사용권. 일단 버스나 전차 뒷문으로 들어가세요! 그리고 내릴 때 앞문으로 내리는데, 1day패스를 운전자에게 보여주면 끝입니다. 패스 아니라 현금으로 돈 내야할 경우라면, 뒷문으로 탈 때 작은 종이티켓 하나 뽑는거 있어요. 그거 뽑은 후, 내리실 때 그 번호표에 나온 숫자에 맞는 교통요금을 내시면 됩니다. (구마모토 대부분은 180엔으로 통일이 된 것 같으니 아주 멀리가는거 아니면 대부분 180엔일 듯)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