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이 유카리 염소자리 운세 (2024/5/13 - 5/19) 자세히보기

정보&EVENT

카카오메일 등록 및 사용법 : 아직 PC버전은 안나와서 모바일에서만 사용 가능

수시아 2019. 11. 5. 19:43
반응형

 

카카오메일 베타버전을 이용했습니다. 10월 10일날 메일주소 선점을 위한 이벤트에 응모했고, 1순위와 2순위 모두 떨어지고 ㅋ 영문으로 이름쓴 3순위가 뽑히게 되어서...그걸 쓰게 되었습니다. 11월 5일부터 카카오메일 베타버전 오픈이 된다해서 아침에 들어가보니 안되었고, 12시 넘어 접속해보니 정상적으로 들어가지더라구요. 그럼....미리 만나본 카카오메일 함께 보시죠! 

 

 

아! 아직 PC에선 안되고 모바일에서만 가능합니다. 

 


1. 카카오메일 베타버전 등록하기 (이벤트 당첨자에 한함) 

 

 

이벤트 당첨 후 이렇게 당첨메일이 날아왔습니다. 당첨내역을 확인하고 (카톡에 '죠르디'랑 채팅한 내용 보심 됩니다)

 

 

바로 위의 이벤트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하단에 있는

이메일 '등록하기'버튼을 눌러서 카카오메일을 정식으로 등록을 하면 됩니다. 

 

 

 

 

등록까지 약간의 로딩시간이 지나고

 

 

 

 

카카오메일 만들기 완료 페이지! 입니다. 그럼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볼까요? 

 


2. 카카오메일 베타버전 페이지 보기

 

일단 들어가면 카카오에서 메일 1개를 보내줬구요, 기본적인 서비스내역은 위와 같습니다. 

스마트분류함이 있어서, 메일주소를 보고 알아서 분류통 속으로 메일이 분류가 된다고 하더라구요. 

청구서/쇼핑/소셜/프로모션 이렇게 4가지 주제로 스마트분류가 됩니다. 

 

카카오메일 용량은 15GB입니다. 

용량 넉넉해서 괜찮은 것 같아요. 다만, 아직 PC버전 지원이 안되는지라, 

불편함은 있습니다. (전 PC키보드로 다다다닥 치는게 익숙해서리) 

 

 


 

3. 카카오메일 셋팅하기 (홈설정, 이름변경) 

 

 

 

1. 카카오메일 메인화면 상단에 홈설정이 있는데요, 최상단의 + 버튼이 보이는데, 그걸 누르면? 

 

 

본인이 원하는 홈상단 메뉴를 셋팅할 수 있습니다. 전 청구서, 쇼핑, 소셜 이런 것 보단 그냥 간단하게 

'전체메일', '보낸메일함', '안읽은메일' 이렇게 두는게 깔끔한 것 같아서 3개만 상단에 놓고 씁니다. 

본인의 이메일 사용스타일에 따라 메뉴를 넣었다 뺏다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2. 카카오메일 대표이름(발송할 때 대표이름) 변경하는 법입니다.

메인화면 좌측에 삼지창이 있는데 그걸 클릭하세요! 

 

 

 

그럼 바로 옆에 본인이 카카오메일을 신청했을 때 넣었던 계정명이 보입니다.

거기 옆에 톱니바퀴모양이 있는데 그걸 클릭하세요! 

 

 

 

그럼 '보내는 사람' 이름을 변경하는 페이지가 나오는데, 거기서 본인의 이름이나 닉네임 등으로 바꾸면 됩니다. 

메일을 받는 상대방에게 보여질 이름이고, 15자 안으로 셋팅을 하셔야 합니다.

 


4. 메일쓰기  

 

 

카카오메일 메인페이지 하단에 이렇게 노란색 연필이 그려진 아이콘이 있는데,

그걸 클릭하면 메일보내기가 가능합니다. 

 

 

'내게쓰기' 기능과, 다른 이메일주소로 '메일쓰기' 기능 2가지로 심플하게 구성이 되었어요. 

 

 

메일보내는 화면은 이렇습니다. 메일쓰는거 평소대로 똑같이 하시구요, 

제목 옆에 '클립'모양이 있는데, 그걸 클릭하면 파일/동영상/사진 첨부가 가능합니다. 

 

 

다른 메일주소로 보내봤습니다.

 

상대방이 보낸메일을 열자 바로 '수신확인'되었단 카카오 메시지가 오더라구요. 즉각적인 피드백을 줘서 좋기도 하지만, 한편으론 "아! 업무메일로 하면 피곤하겠다~"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 뭐~ 전 업무메일로 쓰진 않을 것 같고,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할 것 같아서 ㅋ 괜찮습니다. 

 

 


 

카카오메일 서비스를 살펴봤습니다. 카카오메일 URL이 https://account.mail.kakao.com/인 것 같은데, 아직 PC에서 오픈은 안되구요....핸폰에서만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친구들과 가끔 용량이 큰 파일들을 주고받을 때 별도로 이메일 주소 물어보고 보내는 경우가 많았는데, 메일서비스 정식으로 오픈을 해서 카카오톡과 연동이 된다면 주소 물어보고 보낼 필욘 없을 것 같네요. 그 점은 편할 것 같습니다. (물론 친구 한정일 때! 업무로 엮이면 피곤함이 2배로 될 듯)

 

다만, 카톡에서도 스팸성 친구등록이 은근히 있었는데...이메일서비스까지 연동된다면 스팸이 더욱 판을칠 것 같아 그게 쬐금 걱정이긴 합니다. 강력한 스팸 필터링 기능이 있다곤 하는데, 그건 본격적으로 써봐야지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반응형